press
담꾹, 신메뉴 차돌 짬뽕·중화 간짜장 출시…집에서 즐기는 외식급 중화 한상
매일경제 2025.07.29
밀키트 전문 브랜드 담꾹이 7월 29일, 외식 인기 메뉴인 중화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중화미식 신제품 2종 ‘차돌 짬뽕’, ‘중화 간짜장’을 출시한다.

담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중식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급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새롭게 선보이는 ‘차돌 짬뽕’과 ‘중화 간짜장’은 짬뽕·짜장면이라는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외식 메뉴를 기반으로 담꾹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와 구성으로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신제품 ‘차돌 짬뽕(3인분)’은 진한 불향과 고소한 차돌양지가 어우러진 국물 맛이 특징이다. 배추, 청경채, 양파 등 각종 신선한 채소와 고소한 차돌양지, 불향을 입힌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전문점 수준의 감칠맛 깊은 짬뽕을 집에서도 재현할 수 있다. 특히, 쫄깃한 생중화면을 사용해 메뉴의 완성도를 높였다.

‘중화 간짜장(2인분)’은 고기 함량이 높은 진한 춘장 베이스와 볶은 채소, 생중화면으로 구성된 외식 퀄리티의 밀키트 제품이다. 돼지고기, 양파, 양배추를 볶아 완성한 소스는 자연스러운 단맛과 감칠맛을 살렸고, 면과 소스를 따로 구성한 간짜장 스타일로 전문점에서 갓 만든 듯한 맛을 구현했다. 기호에 따라 계란 프라이를 곁들이거나 감자, 당근 등 채소를 추가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차돌 짬뽕’과 ‘중화 간짜장’ 각각의 제품은 단일 메뉴로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지만, 두 가지를 함께 즐기면 국물요리와 볶음요리가 조화를 이루는 중식당 한 상 차림 못지않은 푸짐하고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다.

담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각각의 맛과 완성도는 물론, 짬뽕과 간짜장을 함께 구성해 한상으로 즐기기에 최적화된 메뉴”라며 “밀키트의 간편함은 물론 외식의 퀄리티까지 담아낸 담꾹의 중식 라인업으로 집에서도 제대로 된 중화요리의 미식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담꾹은 23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밀키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매장 내 즉석 제조 시스템을 통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관리하며,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소스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키오스크 기반의 유·무인 판매 시스템을 도입해 전국 매장에서 365일 24시간 제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는 단순한 식문화 제공을 넘어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동을 살리는 국제구호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후원하며, 탄소중립 캠페인과 친환경 패키지 개발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브랜드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